이영애는 우리나라 국민 여배우라고 불릴 정도로 여러 가지 히트작과 대단한 인기를 가지고 있는 인물인데요. 예전에 산소 같은 여자라고 불렸던 것처럼 투명하고 맑은 피부와 우아한 자태, 온화한 말씨로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았던 배우입니다. 특히 한복이 잘 어울리는 배우로 한복 화보도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배우 이영애에 대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이영애 프로필
- 출생: 1971년 1월 31일
- 출신지: 서울 성동구
- 가족: 2남 1녀 중 막내로 외동딸
- 배우자: 정호영
- 자녀: 1남 1녀 남녀 이란성쌍둥이
- 본관: 양성 이 씨
- 신장: 165cm
- 몸무게: 48kg
- 종교: 불교
- 데뷔: 1990년 광고 투유 초콜릿
이영애 학력
이영애는 잠실여고를 졸업한 후 한양대 안산캠퍼스 독어독문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이후 중앙대 신문방송대학 연극영화학 석사 졸업, 현재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박사과정 휴학 중에 있습니다. 고등학생 시절 미모도 뛰어나며 공부머리까지 좋아 학교에서도 유명했었다고 하네요.
이영애 결혼
이영애는 2009년 하와이에서 극비로 결혼하였는데요. 당시 남편과의 나이차가 20살이나 차이 난다는 점과 재미교포 사업가로 재산이 2조에 이른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남편인 정호영 씨는 과거 2001년 심은하 씨와 파혼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이영애 쌍둥이 딸 아들
이영애는 2011년 쌍둥이 아들과 딸을 출산했습니다. 이란성쌍둥이로 첫째가 10여분 일찍 태어났다고 합니다. 첫째가 아들이며, 둘째가 딸입니다. 아들 이름은 정승권, 딸 이름은 정승빈입니다.
'라면 먹을래요?'의 원조 이영애
이영애의 명대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라면 먹고 갈래요?'는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이영애가 상대역 유지태에게 하는 대사인데요. 이 대사가 유명해지면서 '라면 먹을래요?'는 이성을 유혹하는 의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너나 잘하세요' 이영애의 친절한 금자 씨
이영애의 또 다른 명대사 바로 친절한 금자 씨에서 나온 대사입니다. '너나 잘하세요'라는 대사는 이영애의 표정과 차가운 말투가 어우러져 아주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방탄소년단 팬 이영애
한 프로그램에서 본인이 방탄소년단의 팬 '아미'라고 밝혔습니다. 직접 방탄소년단 잠실 파이널 콘서트에 방문하여 함께 인증숏도 촬영하는 등 찐팬임을 인증했습니다. 딸 정승빈 양도 같이 방탄소년단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이영애 구경이 복귀
오래간만에 이영애가 스크린으로 복귀하였습니다. JTBC 토일 드라마 '구경이'인데요.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이영애는 전직 경찰 출신의 탐정으로서 늘어난 티셔츠, 오랜 시간 동안 감지 않은 머리, 흐리멍덩한 눈 등 망가진 모습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이영애가 그동안 보여주지 않은 코믹 연기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