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시윤은 데뷔작인 지붕 뚫고 하이킥이라는 MBC 인기 시트콤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승승장구한 배우입니다. 데뷔작이 초대박을 쳐서 이어진 작품에서도 주연 연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제빵왕 김탁구, 녹두꽃, 사이코패스 다이어리, 친애하는 판사님께, 현재는 아름다워 등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의 주연입니다. 2016년에는 1박 2일 시즌3의 멤버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목차-
1. 윤시윤 프로필
2. 윤시윤 작은 키 오해
3. 윤시윤 과거 모습, 쇼핑몰 수영복 모델 시절
4. 윤시윤 개명 이유(본명 윤동구)
5. 윤시윤 인스타그램
[윤시윤 프로필]
- 이름: 윤시윤(개명 전: 윤동구)
- 생일: 1986년 9월 26일
- 나이: 37세
- 키: 178cm
- 몸무게: 63kg
- 혈액형: B형
- 고향: 전라남도 순천시 장천동(중학교 때 경기도 용인시로 이사해서 성장)
- 본관: 파평 윤 씨
- 병역: 해병대 제2사단 병장 만기 전역(통신병으로 근무)(1184기)
- 소속사: MOA
- 데뷔: 2009년 MBC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
- MBTI: ENFJ
- 종교: 개신교(예장합동, 죽전 새 에덴교회)
- 학력: 순천남초등학교, 용인문정중학교, 용인 풍덕고등학교, 경기대학교 연기학 학사 2005 학번
[윤시윤 작은 키 오해]
윤시윤의 키는 178cm로 작은 키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같이 작품을 했던 남자 배우들이 키가 180대 중후반이었기 때문에 같은 화면에 잡힐 때마다 상대적으로 작은 키로 보입니다.
같이 연기를 했던 최다니엘, 곽시양, 주원 씨가 키가 너무 커서 작아 보이는 것일 뿐 본인의 키는 대한민국 평균 키보다 크다고 직접 한 토크쇼를 통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윤시윤 과거 모습, 쇼핑몰 수영복 모델 시절]
윤시윤은 데뷔 전 학창 시절에 '도전 골든벨'이라는 청소년 퀴즈 프로그램에 출연했습니다. 과거 평범하게 잘 놀고 공부도 열심히 하는 학생이었다는 윤시윤은 이 프로그램에서 엉터리 중국어랩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학창 시절에 적극적인 활동을 많이 했고 고등학교 2학년까지 반장을 계속했다고 합니다. 이후 연기자의 꿈을 가지고 경기대 연기학과에 진학합니다. 연기 연습을 하면서 마트 알바, 물류창고 알바, 쇼핑몰 피팅모델 등으로 돈을 벌기도 했는데 그때의 사진이 남아있습니다.
수영복을 입고 찍은 쇼핑몰 사진인데 데뷔 후 화보로 오해할 정도로 퀄리티가 괜찮아서 팬들이 좋아하는 사진들이 많다고 하네요. 또 데뷔 전 대학시절 때는 가수 이홍기의 친한 친구로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 있었습니다. 이때는 연기전공을 하는 대학생으로 나왔습니다.
[윤시윤 개명 이유(본명 윤동구)]
윤시윤의 본명은 '윤동구'였습니다. 다소 촌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는 이름인데요. 고등학교 때까지는 '윤동구'라는 이름을 쓰다가 대학교 1학년 입학할 때 '윤시윤'으로 개명했습니다.
윤시윤은 집안이 '구'자 돌림이어서 '윤동구'라고 이름을 지었지만 연기자로 데뷔를 마음먹은 아들을 위해 부모님이 더 예쁜 어감의 이름으로 불리게 하고 싶었던 것 같다고 그 이유를 밝혔습니다.
[윤시윤 인스타그램]
개인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이 아니고, 소속사에서 올리는 인스타그램 계정이라고 합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moa_ent/
<함께 보면 좋은 남자 배우>
이상 배우 윤시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는 아름다워'라는 주말 드라마로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작품 복도 있지만 작품을 보는 눈도 뛰어난 배우라고 생각합니다. 선하고 말끔한 마스크와 이미지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길 바랍니다.
댓글